예전에 고환통증이 있었는데 병원에 가서 약을 먹고 나았는데, 또 한참 후 그런 증상이 반복되는 것 같아요. 그땐 뭐가 꼬여가지고 그랬다고 한거 같은데 지금은 그때와 똑같은 증상인데 오래전에 처방했던 약을 계속 복용하고 있고 통증은 거의 없어졌으나 여전히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왠지 미심쩍어서 그런데요 치료에 관해 좀 더 자세한 정보와 지식을 얻고 싶습니다. 하루쯤 지났는데 통증이 거의 사라졌지만 아직은 조금 남아있는 느낌이 듭니다.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환통증을 겪고 있다면, 급성 부고환염이나 고환 염전과 같은 심각한 상황을 배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서 (“뭐가 꼬여가지고”) 예전에 고환 염전이 있었을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 다시 염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이런 경우에는 수술로 고정시키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리고 급성 부고환염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해요. 이는 고환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로, 처음에는 통증만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나 종창과 고열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요. 물론 다른 일반적인 통증일 수도 있지만, 빠른 검사가 필요합니다. 꼭 비뇨기과를 찾아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고환통증 치료 옵션과 사용되는 약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증 완화제 (통증 치료):
아세트아미노펜(예: 타이레놀)
이부프로펜(예: 어드빌, 모티린)
나프록센(예: 알레브)
- 항생제: 고환염 또는 부고환염이 원인인 경우, 원인균에 따라 항생제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 근육 이완제: 근육이 긴장되어 있는 경우 근육 이완을 도와주는 약물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특정 원인에 따른 치료: 만약 고환의 비정상적인 흐름이나 기타 구조적 문제가 있는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