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간격으로 한 번씩 심한 공복 시의 통증이 오는데요. 이게 그냥 아픈 게 아니고 내장이 입으로 다 튀어나올 것 같은 느낌이에요. 진짜 식은땀이 뻘뻘 나고 순간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아프거든요. 그리고 아픔과 동시에, 아까 쓴 것처럼 내장이 입으로 나올 것처럼 토기가 들어요.
그렇게 배가 고플 때도 아닌데 이따금씩 이러네요. 이게 정말로 공복이라서, 너무 배가 고파서 아픈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이렇게 자꾸 위가 아파서 그런가음식물 따위 더더욱 먹고 싶지도 않구 열흘 새에 5키로나 빠질 정도구요 겨우 우유로 입에 칠하고 있어요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공복 시 복통(식은 땀이 날 정도,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과 구역감(토기) 그러면서 식욕 감퇴, 체중 감소(5kg) 증상. 구역감을 동반한 “식은 땀이 날 정도,
정신이 혼미할 정도”로 나타날 수 있는 복통의 원인은 궤양성 질환(위 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 담석증(담관 담석, 담낭 담석증 등), 췌장염(급성, 만성), 혈관 파열 등을 생각해 볼 수 있겠으나 가벼운 위염에서도 스트레스에 의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상담과 진찰 및 검사가 필요하겠습니다.
우선 복부 증상에 해당되므로 일반 내과에서도 가능하지만 소화기 내과에서 위장관, 간담도계 쪽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계단 오를 때 숨차고 현기증 증상
안녕하세요. 계단 오를 때 숨차고 현기증과 피가 역류하는 느낌이 있고 다른 증상으로는 앉았다 일어설 때 현기증이 올라옵니다. 어떤 이상이 있을까요?
답변 드립니다.
운동은 거의 안 하시고, 우선 님의 증상을 살펴보면 심폐기능, 뇌혈액순환기능과 관련되어 보입니다. 특히 님의 체질량지수(BMI)는 32로 비만입니다. 일반적으로 비만은 건강인에 비하여 고혈압, 심혈관계질환, 뇌졸증, 고지혈증, 당뇨병, 수면장애 등이 생길 위험성이 높습니다.
특히나 운동은 거의 안 하시고, 혈압이 다소 높게 나오는 것이 있다는 점은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하여 심장, 폐, 기본 타장기의 기능이상이 있는지 담당선생님과 상담후 향후 계획을 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